발사체 이동 컴포넌트
현재 발사체가 고정되어있는 상태이므로, 이름에 맞게 발사시켜주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직접 위치를 설정시킬 수 있고, 임펄스를 추가해줄 수도 있으나, 우리는 언리얼에 내장된 기능인 발사체 이동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발사시켜줄 것이다.
이를 위해 우선 발사체 클래스에서 해당 컴포넌트를 생성해주어야 한다.
생성하고 나면 해당 컴포넌트를 통해서 최대속도 및 기초속도와 같은 변수에 접근할 수 있다.
해당 값들을 직접 설정해주자.
이제 컴파일을 해보면 발사체 블루프린트 클래스에 컴포넌트가 추가되었고, 초기속도와 최대속도 변수도 값이 설정된 것을 볼 수 있다.
이제 플레이를 해보면 탱크와 터렛 모두 발사체가 무사히 발사되는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설정된 속도만큼 이동한 이후에 여전히 멈춰있는 상태다.
이제 다음 강의를 통해서 발사체를 통해 데미지를 입는 구현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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