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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4-28

아웃 파라미터 리턴

현재 Grab() 함수는 내용이 많아 이번에 함수 2개로 분리해주는 리팩토링 작업을 해준다.

함수로 뺄 부분에 해당하는 기능은 구체를 생성하고, Hit 반응이 있는지 없는지 체크해주는 부분이다.

 

Hit 반응이 있는지 없는지가 핵심이기에 해당 함수 타입은 bool로 선언해준다.

함수 내부에서 값을 바꿀 일은 없기에 const를 사용해준다.

또한 HitResult를 입력받아야 하므로 이를 참조를 통한 아웃 매개 변수로 사용한다.

 

이제 해당 함수를 구현해줄 차례이다.

기존 내용을 우선 복사해오고, 기존 HitResult의 부분을 OutHitResult로 대체해준다.

또한 기존에 bool HasHit을 선언하고 해당 HasHit을 반환했지만, 여기서 바로 return 하여 해당 타입을 반환하도록 해준다.

 

이제 해당 함수를 Grab() 함수 내에 작성해준다.

FHitResult를 선언하고, 이를 바로 해당 함수에 넣어준다.

그리고 반환해서 나온 결과값인 HasHit을 토대로 다음 기능을 이어서 실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