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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4-22

인풋 동작 매핑

트레이스가 가능한 상태가 되었지만, 현재 트레이스가 아무때나 계속하여 실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가고일을 집어 드는 것이기 때문에, 가고일을 집는 순간만 트레이스되는 것을 원한다.

따라서 인풋 동작 매핑에 집는 것을 추가해줄 필요가 있다.

이는 프로젝트 세팅 -> 입력 칸에서 가능하다.

액션 매핑축 매핑이 존재한다.

간단하게 말해서 액션 매핑은 마우스나 키보드를 누르는 액션,

축 매핑은 마우스를 돌리는 회전과 같은 것이다.

우리는 마우스 클릭을 이용해 집을 것이므로 액션 매핑을 추가해주면 된다.

여기서 작은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부분을 누르고 왼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우측에 있는 칸이 해당 버튼으로 입력된다.

따라서 원하는 마우스 버튼이나 키보드 키를 간단하게 등록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제 BP_Player로 돌아가서 우리가 만든 액션 매핑을 추가해주어야 한다.

일단은 간단하게 집었을 시 Grabbed을, 놓았을 시 Released 출력하도록 하였다.

 

이제 플레이하여 마우스 좌클릭을 눌렀다 풀었다를 반복하면 이에 맞게 문자열이 출력된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 하나 있는데, 언리얼 5.1이상 부터는 향상된 입력 기능이 추가되었다.

따라서 오늘 배운 내용처럼해도 기능이 작동은 하지만 이상이 생길 가능성도 있다.

나중에 언리얼 공식 문서의 향상된 입력 부분을 체크해서 따로 배울 필요가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