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유형
데이터 유형란 컴퓨터 메모리의 특정한 이진법 데이터를 나타내는 한 방법이자 이데이터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제한하는 방법이다.
대표적 종류로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Integers - 정수
Floats - 부동 소수점
Strings - 텍스트
Bools - 참거짓
이러한 데이터들을 오브젝트로 그룹화하여 사용하게 된다.
(ex : 나이 = Integers, 경험치 = Floats)
블루프린트에는 오브젝트와 유사한 것으로 구조체가 존재한다.
구조체는 오브젝트와 유사하지만 보통 상당히 작고 레퍼런스를 사용하지 않는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바로 메모리로 전달하고 복사하는 것이 가능하다.
크기를 제외하면 구조체와 오브젝트는 다소 상호 교환이 가능하다.
우리가 앞서 접한 구조체의 종류로는 Vector, Rotator, Transform(복합 구조체) 등이 있고,
우리가 앞서 접한 오브젝트의 종류로는 Actor, Component 등이 있다.
이제 노드의 색깔핀을 보면 데이터 타입을 체크가 가능하다.
Spawn Transform Location은 벡터 타입, Impuse는 벡터 타입, Vecl Change는 부울 타입, xyz 값은 Floats 타입인 것을 확인이 가능하다.
이를 토대로 해당 핀들이 무엇을 어디에 연결하는지 좀 더 이해를 도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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