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5-28
게임개발기원
2024. 4. 9. 16:50
Game Mode 클래스
대략적인 게임의 형태를 만들었으니, 이제 게임과 관련된 규칙을 만들어 주자.
이를 위해서 Game Mode 클래스를 사용하며, 폰 죽음 및 죽음으로 인한 게임 승패 여부와 같은 것도 해당 클래스를 통해 구현하게 된다.
먼저 C++ 클래스를 통해 생성해주자.
C++에서 일단 생성됐으니, 이를 바탕으로 블루프린트 클래스 또한 만들어주자.
기존에 우리가 플레이어 자동 빙의 기능을 이용하여 폰을 세팅했지만, 이제 게임 모드가 존재하기 때문에 여기서 디폴트 폰 클래스를 탱크로 지정해줄 수 있다.
우선 프로젝트 세팅에서 하는 방법이 존재한다.
하지만 우리는 블루 프린트에서 이를 조정하도록 할 것이다.
직전에 만들었던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이용하여 디폴트 폰 크래스를 조정할 것이다.
이제 월드에 있던 탱크를 지우고, 플레이어 스타트를 이용하여 탱크가 소환된다.
기존에 탱크의 회전 및 이동 속도를 블루프린트에서 수정한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초기 속도로 돌아가 느려진 상태이다.
따라서 블루프린트에서 카테고리로 만들어줬던 이동 탭에서 속도를 수정해주자.
이제 폰의 죽음 등 게임 규칙은 다음 강의에 이어서 하게 된다.